임종식 경북도교육청 교육감.
경북교육청은 교육공무직원 인사고충 해소를 위해 ‘교육공무직원 시·군간 인사교류 도움방’을 개설·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시·군간 인사교류 도움방’은 교육공무직원들의 시·군간 전보 활성화를 통해 안정적인 근무 분위기 조성으로 인사만족도 제고와 고용 안정을 위해 마련했다.

게시판 이용 방법은 경북교육청 홈페이지(www.gbe.kr) 인사교류 도움방에 본인의 인사정보를 입력하면 직종과 소속 지역, 근무 희망 지역이 공개되며, 게시자 간 상호 전보 요건이 맞을 경우 다음 인사에 반영된다.

게시판 이용 가능 직종은 전보 5개 직종(교무행정사, 영양사, 조리사, 조리원, 특수교육실무사)으로 현 소속 기관의 실제 근무기간이 1년 이상인 무기계약자여야 한다.

단 기간제 근로자를 비롯해 휴직자, 징계의결 요구 중인 자는 이용이 제한된다.

한편 2016년부터 ‘경상북도교육감 소속 교육공무직원 전보관리 규정’이 시행된 이후 지역 내 이동은 원활하게 이뤄졌으나, 시·군간 이동의 경우 과원지역에서 결원지역으로만 인사이동이 가능했다.

다른 시·군에 거주하는 교육공무직원의 경우 장거리 출퇴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어 경북교육청에서는 시·군간 인사이동 확대를 위해 홈페이지에 시·군간 인사교류 도움방을 개설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