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율 청도군수가 지역특산품 홍콩 수출길을 열기 위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청도군 제공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최근 군수실에서 홍콩 최대 규모의 한국농산물 유통업체인 ‘한인홍’(대표 임재화)과 청도농산물의 홍콩 수출을 위한 협의를 했다고 1일 밝혔다. 한인홍은 홍콩에 2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매출액은 300억에 이르는 홍콩 최대 규모의 한국농산물 유통업체다.

이날 협의는 청도군 농산물의 수출판로 개척과 신규품목 발굴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청도군은 감말랭이, 반건시 등 대표 농산물과 복숭아, 산딸기의 수출을 확정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해 침체한 지역경제 살리기 운동의 실질적인 돌파구를 마련했다.

한인홍 임재화 대표는 청도지역의 복숭아 공선조직, 감말랭이 제조업체, 산딸기 생산농가 등을 직접 살펴본 뒤 “청도농산물의 우수한 품질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좋은 자리였으며 홍콩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미국, 유럽 등지에서 우리 군의 대표 수출품목인 버섯류, 복숭아, 감가공품 등의 수출이 전년 대비 50~70%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홍콩, 동남아 등 신규시장 개척을 통해 수출국가를 다변화하고 우리군에서 생산되는 딸기, 산딸기, 마늘, 양파 등 모든 농산물이 수출길에 오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재기 기자
장재기 기자 jjk@kyongbuk.com

청도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