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고령·성주·칠곡

무소속 고령·성주·칠곡 김현기 후보가 2일 오전 칠곡군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에 앞서 참석한 관계자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김현기선거사무소 제공
무소속 고령·성주·칠곡 김현기 후보가 2일 오전 칠곡군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에 앞서 참석한 관계자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김현기선거사무소 제공

김현기 무소속 국회의원 후보(고령·성주·칠곡)는 2일 오전 칠곡군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당선 후 미래통합당 복당과 함께 정권교체에 몸을 던지겠다”며 보수의 아들임을 힘주어 강조했다.

그의 이날 복당 발언은 여·야 박빙의 선거결과를 염두에 둔 발언으로 해석됐다.

그는 지지호소문을 통해 “경북도 부지사와 중앙정부 지방재정경제실장의 역량을 지역에 다 쏟아 바치겠다. 어려운 경제 현실을 극복할 수 있는 인물을 선택하는 현명한 판단과 기막힌 ‘신의 한수’로 써 달라”며 적극적인 지지를 호소하고, “지역발전 역량과 중앙예산 유치에 혼신을 다할 것이며, 능력이 검증된 준비된 최적의 후보”임을 강조했다.

이어 “22세 때 행정고시 합격 후 경북도 15년(행정부지사 등), 중앙정부 15년(지방재정경제실장, 지방제정세제실장 등)을 합쳐 30년 공직생활 동안 중앙과 지방행정을 두루 경험했으며, 현 정권의 실정을 바로잡기 위해 지난해 9월, 1급 공무원 자리를 박차고 나왔다”며 국회의원 입후보 결심에 대한 동기를 설명했다.

김 후보는 또 “이미 검증된 일꾼이자, 지역과 나라를 위해 곧바로 써먹을 수 있는 준비된 후보를 당선시켜 나라 살림은 물론, 지역 경제 살리기에 맘껏 부려 먹을 것”을 주문하며, 자신을 선택해 줄 것을 거듭 호소했다.

권오항 기자
권오항 기자 koh@kyongbuk.com

고령, 성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