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포항남·울릉…"포항과 울릉, 혁신 적임자"

더불어민주당 포항남·울릉 허대만 후보가 2일 당 소속 도·시 의원들과 함께 블루밸리국가산단을 방문해 산단 개발 계획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허대만선거사무소 제공
허대만 더불어민주당 후보(포항남·울릉)는 2일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운동을 시작하며 “포항과 울릉 혁신의 적임자로서 이번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2일 아침 형산 로터리 출근인사로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나선 허대만 후보는 선거운동 첫 공식 일정으로 같은 당 소속 도·시 의원들과 함께 블루밸리 국가산단을 방문, 산단 개발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허 후보는 “포항이 당면한 가장 절박한 문제는 철강 산업 이후의 신 성장 동력을 만드는 것이고,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 청년들이 떠나지 않는 도시로 만드는 일”이라며 “공식 선거운동 첫 일정을 블루밸리 산단으로 잡은 것은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블루밸리국가산단에 공장을 가득 유치해야 한다는 의지를 다지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포항남·울릉 허대만 후보가 2일 당 소속 도·시 의원들과 함께 블루밸리국가산단을 방문해 산단 개발 계획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허대만선거사무소 제공
허 후보는 “지난 2009년부터 조성되기 시작한 블루밸리 국가산단이 사실상 텅 빈 상태이지만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반드시 텅 빈 산단을 꽉 채우겠다”며 “포항·울릉 혁신의 적임자로서 잘 준비된 포항 전문가 허대만만이 이 일을 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유권자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허대만 선거캠프는 코로나 19확산 방지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오는 5일까지 일체의 발대식·출범식·거리 유세 등의 군중집회 중지와 차분한 선거운동을 위해 선거 율동팀 등을 가동하지 않고 SNS를 통해서 분야 별 공약을 발표하며 정책선거를 벌이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