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구미사랑상품권 특별할인기간 7월말까지 연장 '코로나19 대응'
구미사랑상품권 특별할인기간 7월말까지 연장 '코로나19 대응'
  • 하철민 기자
  • 승인 2020년 04월 03일 17시 06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4월 03일 금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사랑 상품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통한 소상공인과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구미사랑상품권 특별할인 기간을 오는 7월 말까지 연장한다.

당초에는 이달 10일까지 10% 특별할인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었으나,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회복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특별할인 기간을 7월 말까지 연장하고, 개인 할인구매 한도를 4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상향해 운영한다.

또한 특별할인기간 연장에 따른 판매량 증가를 고려해 발행액도 기존 100억 규모에서 추가로 100억 원을 더 발행해 총 200억 원으로 발행 규모를 확대한다. 이외에도 재난긴급생활비 등 정책수당을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해 발행규모가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소비가 위축되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역 소상공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이번 구미사랑상품권 특별할인기간 연장이 위축된 소비심리를 되살리고 지역경제를 회복시키는 데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사랑상품권은 특별할인기간 연장과 더불어 1인 월 100만 원까지 구매해 가맹점으로 등록된 업소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시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하다.

현재 가맹점으로 등록된 업체 소는 약 5300개 소이며 동네별, 업종별 검색을 통해 가맹점 현황을 구미시청 홈페이지(분야별정보>구미사랑상품권>가맹점조회)와 어플(안드로이드 가능, ios 배포 예정)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하철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