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전달 취약계층 2500명에 배부

3일 상주시평생학습원이 자원봉사자들이 제작한 필터 교체형 면마스크 5000장을 상주시에 전달하고 있다. 상주시 제공
3일 상주시평생학습원이 자원봉사자들이 제작한 필터 교체형 면마스크 5000장을 상주시에 전달하고 있다. 상주시 제공

상주시평생학습원은 3일 자원봉사자들이 제작한 필터 교체형 면마스크 5000장을 상주시에 전달했다.

마스크 1세트는 마스크 2매, 필터 45매,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필터교체 등 사용에 어려움 없이 역내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 2500명에게 배부하여 마스크 걱정을 덜게 됐다.

이번 마스크 제작은 지난달 19일부터 3일까지 평생학습원 재봉교육 강사, 새마을부녀회, 생활개선 상주시연합회, 한국여성농업인 상주시연합회, 전국여성농민총연합 상주시여성농민회, 김태림 씨(신봉동) 등 단체와 개인 5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동참하여 제작했다.

자원봉사자 관계자는 “재단, 재봉, 다림질, 포장 등 모든 과정을 수작업으로 진행했다”며 “코로나 19가 확산으로 인한 마스크 부족 상황에서 이웃의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성희 시장 권한대행은 “많은 자원봉사자의 도움 덕분에 면 마스크 제작이 가능했고 필요한 분들에게 전달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밝혔다.

김범진 기자
김범진 기자 goldfa@hanmail.net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