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경산시

윤두현 후보(미래통합당·경산시)
윤두현 미래통합당 경산시 후보는 3일 ‘더 큰 경산 발전’ 공약 네 번째로 ‘4차산업혁명 선도하는 스마트도시 경산’을 발표했다.

윤 후보는 “경산에는 도시 발전의 소중한 원천인 대학과 국책연구센터가 많다. 이를 기업과 연계하고 여기에 4차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해 미래형 첨단 산업을 육성하는 전략을 경산 발전의 성장동력으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윤 후보는 “우선 경산에 ‘인공지능 연구중심 ICT 허브’를 조성해 경산을 스마트 도시로 만들 계획이다. 경산의 대학을 ICT배후 연구기지로 만들고, 각 대학별로 4차산업시대에 적합한 특성화 분야를 선정, 대학안에 산·학·연 협력단지와 창업 준비 공간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4차산업혁명 관련 기업들을 유치해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도록 하겠다. 또한 핀란드가 짓고 있는 유명한 스마트 도시인‘칼라사타마’처럼 4차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해 도시를 삶의 질과 행복을 높이는 공간으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또 “경산 국책단지에는 2011년부터 첨단 메디컬융복합센터 등 미래형 첨단 소재부품, 차세대 장비 등 총사업비 2천559억 원 규모의 6개 국책사업 연구센터가 건립돼 있다”며 “이를 기반으로 관련 기업들을 유치해 경산에 고부가가치 산업인 미래형 첨단 소재·부품·장비 산업 클러스트를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윤두현 후보는 “글로벌 화장품 산업단지가 현재 조성 중이다. 이를 기반으로 경산을 세계적인 K뷰티의 중심으로 만들고, 더 나아가 대구연구개발특구 일대를 한방, 화장품, 메디컬 등 바이오 산업단지로 육성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