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건강관리해요"

경북교육청이 만든 학생들을 위한 건강마스크 만드는 방법 안내서
경북교육청은 학생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나의 건강과 환경을 위한 마스크 만들기’ 교수·학습과정안을 개발·배부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개학 연기와 온라인 개학으로 인해 학생들과의 면대면 수업이 어려워지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는 시기에 교사들이 수업에 활용해 학생들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유기농 면직물과 필터를 재료로 건강 마스크를 만드는 방법으로 경북가정교과연구회(회장 김금주)에서 개발해 동영상 자료를 e학습터(cls.edunet.net)에 공개강좌로 탑재했다.

다양한 디자인의 마스크 자료를 제시하고, 옷감 선택하기, 재활용 재료 준비하기, 마름질하기, 바느질하기 등의 순서로 따라하면 자신에게 적합한 디자인의 마스크를 만들 수 있다.

최근 호흡기로 전염될 수 있는 각종 질병으로부터 자신과 가족을 보호하는 마스크를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자신을 보호하는 능력을 기르며, 여러 번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친환경 생활을 실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온라인 개학을 대비한 선도학교 운영과 원격수업 인프라 구축·운영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는 이 시기에 교과연구회 운영을 통한 선생님들의 자발적인 노력에 감사하다”며 “하루빨리 코로나 19 사태가 종식돼 ‘선생님이 아이들 곁으로’ 갈 수 있는 따뜻한 경북교육이 실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