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문화예술계 생태계 활성화 도모

문화예술동아리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 사업 ‘동아리를 디자인하다’포스터.
안동축제관광재단은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5월 5일까지 문화예술동아리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 사업 ‘동아리를 디자인하다’에 참여할 동아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고 사회적 거리 두기가 강조되면서, 이를 고려해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지역 문화예술 생태계 구축과 활성화 준비를 위한 사업이다.

지역 내 문화예술 동아리를 대상으로 창작활동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을 통해 활동력 향상과 자발적인 홍보 체계를 갖추어 지속적인 생활 문화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취지다.

지원 대상은 동아리 설립 후 3개월 이상 지역에서 문학, 공연예술, 시각예술, 영상예술, 다원예술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이다.

선정된 동아리에는 활동 홍보 영상 제작, 웹디자인, 프로필 촬영, 작품 촬영 등 온라인용 포트폴리오 제작을 지원할 예정이며, 활동 실적, 포트폴리오 구성 계획서에 따라 전문 업체와 1:1 매칭 지원이 이루어진다.

안동축제관광재단 관계자는 “이번 문화예술동아리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 동아리의 활동력 강화로 지속적인 홍보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한 동아리 지원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오종명 기자
오종명 기자 ojm2171@kyongbuk.com

안동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