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군위·의성·청송·영덕

미래통합당 군위·의성·청송·영덕 김희국 국회의원 후보가 6일 청송군 현서재래시장에서 농촌지역에 수확철 군병력 동원을 대통령과 국방부장관에게 제의하고 있다. 김희국선거사무소 제공
김희국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후보(군위·의성·청송·영덕)는 6일 오전 청송군 현서 재래시장에서 대통령·국방부 장관에게 대구·경북 농촌지역에 수확철 군병력 동원을 공식 제의했다.

김 후보는 “의성군의 경우 전국에서 고령 인구 비율(40.5%, 2020년 3월 기준, 통계청)이 가장 높은 지역으로 매년 농번기에 부족한 일손을 외국인 근로자가 채워왔다”며 “하지만,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대구·경북지역은 외국인 근로자가 꺼리는 지역이 돼 이 지역 대표작물인 마늘과 양파 수확철(6월)이 되면 인력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대한민국은 유사 이래 병농일치(兵農一體) 체제를 유지해 왔고 수확철이나 태풍·재해가 있을 때마다 군병력을 동원하여 어려움을 극복한 사례가 많다”며 “현재 코로나 19로 인해 특히 어려운 대구·경북 농촌 지역에 군병력 동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청송군의 대표 작물인 사과를 주제로 한 ‘청송 스마트팜 연구단지’를 조성해 청송지역에 산업 인프라를 구축해 수출 및 국내 사과 산업을 선도하겠다”며 “35년간 공직생활과 국회의원 경험을 살려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발전시킬 수 있다”며 압도적인 지지를 당부했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