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마더센터는 부설 ‘경산가족텃밭’회원들과 함께 2차 마스크 기부를 준비, 장애인자립센터에 전달했다.경산마더센터.

경산마더센터 ‘함께’와 부설 ‘경산가족텃밭’ 회원들은 2차 마스크 기부를 준비, 지난 3일 장애인자립센터에 전달했다.

지난달 17일 회원들의 뜻을 모아 마스크를 기부한 데 이은 이번 2차 마스크 기부에는 경산 텃밭 회원들이 앞장서 손수 만든 면마스크와, 마스크 필터 원단을 구매해 회원들이 직접 하나하나 제작한 마스크가 포함돼 그 의미를 더 했으며 이렇게 모임 마스크가 200여 장이다.

경산마더센터는 부설 ‘경산가족텃밭’회원들과 함께 2차 마스크 기부를 준비, 장애인자립센터에 전달했다.경산마더센터.

센터 관계자는 “직접 마스크를 사기도 어렵고, 병원을 주기적으로 다니는 사람도 많고, 장애인의 일상을 지원하는 활동지원사분들의 마스크 수급문제로 늘 마스크 부족을 걱정하는 경산 장애인자립센터에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

경산마더센터는 여성-엄마들과 아이들을 위한 복합 문화공간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학부모 강좌, 작은 도서관 운영, 원데이 수업, 장소대관 및 커피셀프바 등을 월 회원제로 운영하는 비영리 법인단체이다.

지난 2018년 1월 문을 연 경산마더센터는 부설 가족 텃밭 체험을 통해 지역농업을 이해하고, 바른 먹거리에 대해 공유하며 아이들과 함께하는 주말농장으로 마더센터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여 조성해 연 회원제로 텃밭(용성면)을 운영하고 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