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가 직원들의 안전 최우선 문화 확산을 위해 직원가족들이 만든 안전 응원 메시지를 사내 통화 연결음(컬러링)에 적용시켰다.

포항·광양 제철소로 전화할 때 제공되는 통화연결음은 ‘아빠 오늘도 안전하게 회사 다녀오세요’‘여보 당신의 안전이 우리 가족의 행복이에요’ 등의 가족 안전응원 멘트으로 구성됐다.

포스코는 통화 연결음 제작을 위해 지난 2월 말 안전응원영상 사내 공모전을 통해 선별한 영상들을 활용했다.

공모전 주제는 ‘직원가족 메시지가 담긴 안전응원 영상’이며, 자체 심사를 통해 우수작을 뽑았다.

이를 통해 통화연결음을 제작한 포스코는 지난 2일부터 포항·광양 지역 내선번호에 적용시켜 일상에서 임직원이 스스로 안전 중요성을 자각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또한 다양한 가족들의 안전 응원 메시지가 고루 전달될 수 있도록 통화 연결음을 주기적으로 교체할 계획이다.

포항제철소 운전실의 한 직원은 “회사에서 소중한 딸 아이의 목소리를 들으니 가족들을 위해서라도 안전을 꼭 지켜야겠다는 각오를 다지게 된다”고 말했다.

포스코 관계자는 “해빙기에 맞춰 활용되는 안전응원영상은 제철소 안전사고 예방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의 안전 마인드 함양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는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안전응원영상을 직원들이 자주 시청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방영할 계획이다.

또 오는 10일부터 사내 방송(PBN) 방영 및 출퇴근 시 이용하는 직원용 통근버스 내 TV에도 방영한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