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고등학교를 방문해 원격 수업 최종 테스트를 점검하고 있는 경북교육청 관계자들.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은 도내 전 초·중·고·특수학교 925교를 대상으로 원격수업 최종 테스트를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각급 학교에서는 9일부터 순차적 온라인 개학에 대비해 3차에 걸친 원격수업 테스트를 통해 원격수업 시스템 안정화와 원격수업 교육과정 운영 전반에 걸친 문제를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1만 커뮤니티(학교별 원격수업 대표 교원 간 소통 채널)’, 교육전문직, 원격 시스템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경북교육청 원격수업 지원단은 원격수업 테스트가 집중되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학교를 방문해 현장 모니터링을 했다.

또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함께 대응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며 안정적 원격수업 안착을 위해 빈틈없는 지원을 했다.

아울러 경북교육청은 단계적 온라인 개학과 내실 있는 원격수업 운영을 위해 전 학교를 대상으로 △원격수업 관리위원회 구성 △교과별 학습 플랫폼 선정 △실시간 쌍방향수업 LMS 활용 △학습 콘텐츠 제작 교원 연수 △원격수업 교사 지원단과 장학사들의 현장 모니터링 등을 통해 원격수업의 전반적 과정을 철저히 준비해 왔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