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내 유치원·초·중·고 대상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안석)은 8일 관내 유치원,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군위교육지원청 주차장에서 등교 개학을 대비한 코로나 19 대응 학교 방역물품을 승차배부(Drive-thru)방식으로 전달했다.군위교육지원청 제공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안석)은 8일 지역 내 유치원·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군위교육지원청 주차장에서 등교 개학을 대비한 코로나 19 대응 학교 방역물품을 승차배부(Drive-thru)방식으로 전달했다.

이번에 지원한 방역물품은 보건용 마스크(1인 2매), 면 마스크(1인 2매), 손 소독제(학급당 4개), 환경 소독제(학급당 2개)이며, 면 마스크(필터내장형, 일반형)는 개학 전 학생들에게 배부해 등교 개학 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보건용 마스크는 의심증상자 등에게 제공하는 등 비상상황 대비용으로 일괄배부하지 않고 비축하도록 조치했다.

군위교육지원청에서는 개학 전까지 최대한 방역물품을 확보해 등교 개학 시 학교 내에서의 감염병 전파 방지를 위해 방역물품 추가 배부를 추진할 예정이다.

정안석 교육장은 “현재 학교에 출근하여 온라인 개학 준비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는 교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면서 “안전한 등교 개학을 위해 방역물품 확보, 의심환자 발생 대응 훈련 등을 통해 코로나 19로부터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