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사
경북도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경기 침체가 장기화됨에 따라 기업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22개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창업기업들에게 전폭적인 임대료 지원에 나섰다.

9일 도에 따르면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기업들은 본격적인 경영을 앞두고 있거나, 창업한지 오래되지 않은 신생기업으로 아직 충분한 생존력을 갖추지 못한 기업들이 대다수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코로나19로 기업 활동 자체가 어려워짐에 따라 매월 나가는 임대료조차 창업보육기업들에게는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경북도는 3억원을 투입해 창업보육기업들에게 3개월분 임대료의 50%를 지원한다. 또 임대료 제로화를 위해 도내 창업보육센터에도 임대료 감면 정책에 참여를 요청했다.

이에 많은 창업보육센터에서 고통분담을 하겠다고 나서 모두 519개의 입주기업에 3개월분의 임대료를 전액 감면시킬 수 있게 됐다.

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있는 64개 창업기업들도 3개월간의 추가 임대료 지원으로 50%이상 감면이 보장된다.

박시균 경북도 청년정책관은 “임대료 감면 정책에 창업보육센터에서 이렇게 선뜻 나서주니 감사할 따름”이라며 “코로나19 여파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기업들에게 희망을 심어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승복 기자
양승복 기자 yang@kyongbuk.co.kr

경북도청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