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포항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 ㈜큐라티스, (주)바이오앱,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코로나19 그린백신의 연구, 개발, 생산에서 사업 협력을 위해 10일 포항테크노파크 내 (주)바이오앱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포스텍(포항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 ㈜큐라티스, (주)바이오앱,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신종ㄹ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그린백신의 연구·개발·생산에서 사업 협력을 위해 10일 포항테크노파크 내 (주)바이오앱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코로나19 그린백신의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의 필요성을 서로 인식하고, 코로나19 그린백신의 성공적인 개발과 생산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각 기관은 △코로나19 그린백신의 연구 및 개발을 위한 기술 및 정보 교류 △각 참여기관의 보유 기술 또는 물질 등의 제공 △각 참여기관의 기반시설 또는 장비, 인력 등의 활용 △코로나19 그린백신 상용화를 위한 기술개발 및 생산업무 진행 △공동목표 또는 공동과제의 추진 등의 협력을 이어간다.

그린백신 기술은 식물 단백질 고발현 및 분리정제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1,2개월 안에 수백만명이 사용할 수 있는 백신 및 진단 키트를 개발, 생산할 수 있는 기술이다. 항원 부위가 당단백으로 이뤄진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특성을 고려할 때, 그린백신 플랫폼을 이용하면 세균 등을 이용하는 기존 기술에 비해 정확도가 월등히 높은 신속진단키트와 백신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