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경산시

윤두현 후보(미래통합당·경산시)
미래통합당 경산시 윤두현 국회의원 후보는 “‘더 큰 경산’을 위한 여섯 번째 정책공약으로 대상포진 등 어르신 무료 국가예방접종 대상을 확대해 나가고 자영업자, 은퇴자, 실업자분들의 건강보험료 인하를 추진하겠다”고 발표했다.

윤두현 후보는 “과거 소득파악이 어렵다는 이유로 재산에 건강보험료가 부과됐으나 이제 소득파악률이 80%를 넘어섰다”며 “건강보험료 부과는 소득중심의 부과체계로 일원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윤 후보는 “경산시가 발간한 다문화 가구 통계를 바탕으로 경제활동, 교육, 건강 등 지역 내 1500여 다문화 가정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장애인, 저소득층, 복지 사각지대 이웃을 위한 사회 안전망 구축에도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또 윤 후보는 “살기 좋은 ‘농촌’에서 ‘농업’이 발전할 수 있다. 농촌 정주 여건을 개선하는데 정책과 예산을 집중하겠다”며 “가업승계청년농업인의 상속공제를 확대해 청년후계농을 육성해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윤두현 후보는 “경산 지역은 의료법상 100개 이상의 병상을 갖춘 종합병원이 1개 밖에 없는 실정이다. 경북대학교 재활병원을 유치한 것처럼 지자체와 지역대학과 긴밀한 협의를 거쳐 유치 방안을 마련하겠다”며 “지역대학과 연계한 대학병원 분원 유치를 추진하겠다”고 공약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