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을…홍 측 "말도 안되는 소리"

대구 수성구을 이인선 미래통합당 후보(왼쪽)와 홍준표 무소속 후보. 경북일보 DB
대구 수성구을 이인선 미래통합당 후보(왼쪽)와 홍준표 무소속 후보. 경북일보 DB

4·15 총선 대구 수성구을에 출마한 이인선 미래통합당 후보가 홍준표 무소속 후보와 여론조사의뢰자, 여론조사기관을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수성구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했다.

이 후보 선거사무소는 14일 “여론조사의뢰자가 여론조사기관에 의뢰해 지난 3월 31일, 지난 5일 나온 여론조사 결과는 비슷한 표본 크기의 타 여론조사기관의 조사시간과 비교해 지극히 단시간에 이뤄졌으며 이에 따라 이 후보의 지지율이 타 조사기관에 비해 현저히 낮게 나타났다”며 “적법·타당한 절차에 따라 여론조사가 이뤄진 것이 아니거나 여론조작의 의심이 들어 여론조사의뢰자와 관련자, 여론조사업체에 위법성을 엄정하게 조사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후보 측은 또 홍 후보의 경우 중앙선거여론조사공정심의위원회 홈페이지에 등록되지 않은 선거와 관련해, 정당 지지도나 당선인을 예상하는 여론조사결과를 공표 또는 보도할 수 없음에도 지난 6일 여론조사결과를 왜곡해 공표했다고 주장했다.

이 후보 선거사무소 관계자는 “홍 후보 등의 행위는 후보자에 대한 유권자들의 올바른 의사결정이나 판단에 크게 영향을 줘 선거 공정성을 해칠 우려가 너무나 막대해 부득이 고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홍 후보 측 관계자는 “말도 안 되는 소리”라고 단호하게 말했다. 이어 “판세가 기울어가는 것을 보고 선거 막바지에 트집을 잡는 것 같은데, 위법행위는 절대 없다”고 선을 그었다.

전재용 기자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