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포항남·울릉

허대만 더불어민주당 후보(포항남·울릉)
허대만 더불어민주당 후보(포항남·울릉)

허대만 더불어민주당 후보(포항남·울릉)는 14일 격렬했던 선거운동을 마무리하며 ‘허대만과 함께 아름다운 기적을 만들어 달라’고 호소문을 냈다.

허 후보는 이날 호소문을 통해 “21대 총선에서 제가 당선되면 포항남·울릉 정치사의 역사로 남을 것이고, 이러한 기적은 이제 막 시작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허대만은 지역을 위해 고생했다’‘인물만 보고 뽑겠다’고 결심하시고도, 당 때문에 망설여진다고 하신다”며 “허대만에게 향한 마음, 허대만에게 투표해 달라는 간곡한 호소를 드린다”고 읍소했다.

특히 허 후보는 “공약은 누구나 말할 수 있지만 지역발전은 결국 정책과 예산으로 하는 것”이라며 “집권여당의 힘 있는 후보로서 예산폭탄을 가져와 포항시 예산 4조 원 시대, 울릉도 대형여객선 유치를 이뤄내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국회의원은 아니었지만 예산증액을 위해 정부를 직접 설득한 끝에 2020년도 경북도의 정부예산을 7777억 원이 나 증액시켰으며, 이는 전국에서 가장 높은 증가폭”이었다며 “저 허대만을 이용해 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모시고 살아야 하는 국회의원이 아닌 머슴처럼 부려 먹을 수 있는 허대만을 선택해 위기에 빠진 포항·울릉의 경제와 정치를 바로잡아야 한다”고 “이번 선거는 반드시 이기고 싶고, 정당을 떠나 지역발전을 위해 진심으로 노력해온 간절함과 애달픈 진심을 살펴봐 달라”고 호소했다.

허대만 후보는 “지금 바람이 불고 있고, 이는 주민 여러분도 느끼고 있을 것”이라며 “여러분께서 동참해주시면 허대만이 승리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