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 등 전·현직 축구스타 50명, '우리는 이긴다(#WeWillWin)' 캠페인

FIFA의 ‘위 윌 윈(#WeWillWin)’ 캠페인에 동참한 박지성 [FIFA 홈페이지 캡처]. 연합

박지성을 필두로 데이비드 베컴, 지네딘 지단, 디에고 마라도나, 해리 케인(토트넘) 등 전·현직 축구스타 50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사투를 펼치는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는 ‘응원 캠페인’에 동참했다.

국제축구연맹(FIFA)은 19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축구는 인류의 영웅을 지지합니다(Football supports humanity’s heroes)‘라는 제목으로 전·현직 축구스타 50명이 코로나19와 싸우는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에 감사하는 박수를 보내는 영상을 공개했다.
 

FIFA의 ‘위 윌 윈(#WeWillWin)’ 캠페인에 동참한 축구스타들 [FIFA 홈페이지 캡처]. 연합

이번 영상은 FIFA가 시작한 ’위 윌 윈(우리는 이긴다·#WeWillWin)‘ 캠페인의 일환으로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자신들의 집에서 자가격리를 준수하고 있는 전·현직 축구스타 50명의 ’박수 응원 ‘모습을 모았다.

FIFA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사회가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 종사자들과 다른 전문가들의 노력과 희생에 감사하기 위해 전·현직 축구 스타들이 함께 뭉쳤다”라고 캠페인의 취지를 전했다.

이번 캠페인 영상에는 박지성, 베컴, 지단, 마라도나, 펠레, 카카 등 은퇴한 스타들은 물론 케인, 해리 맥과이어(맨유), 메주트 외질(아스널), 세르히오 라모스(레알 마드리드) 등 현역 스타들이 참가했다.
 

연합
연합 kb@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