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대구시교육청, 다문화학생 원격수업 지원
대구시교육청, 다문화학생 원격수업 지원
  • 김현목 기자
  • 승인 2020년 04월 20일 09시 57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4월 20일 월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교육청이 원격학습에 소외되지 않도록 다문화학생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다.

시 교육청은 다국어 통·번역 서비스와 다문화 원격수업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다국어 원격수업 상담 콜센터(이하 콜센터)를 운영, 다문화가정 학생과 학부모가 온라인 개학에 따른 원격수업에 소외되지 않고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이다.

우선 다문화가정 학생과 학부모에게 베트남어·중국어·일본어·영어·러시아어·캄보디아어·몽골어·파키스탄어·한국어 등 9개 국어로 번역된 다국어 번역 가정통신문(6종)과 다국어 문자 서비스를 제공했다.

문자 서비스는 코로나19 대처방안, 온라인 개학 준비 방법, 원격수업에 대한 이해와 실시 방법, 학생 주도형 원격학습 자료 등이 담겼다.

콜센터는 다문화가정 학생과 학부모의 온라인 개학 적응을 돕고 원격수업 관련 궁금증을 풀어주고 있으며 베트남어 등 6개 국어 통역 서비스가 제공된다.

대구세계시민교육센터에서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운영되며 대표번호(053-231-3933)로 상담을 요청하면 해당 언어별 상담원에게 전화가 연결돼 궁금한 내용에 대한 답변을 들을 수 있다.

구체적인 상담이 요구되면 교육지원실 담당교사가 학생의 학교와 소통해 학생 맞춤형 답변 자료를 작성한다.

이 자료를 바탕으로 상담원이 언어별로 자세하게 답변을 제공하고 있어서 다문화가정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여기에 다문화학생을 지도하는 교사에게 도움을 주기 원격학습 콘텐츠와 교수학습자료 제공, 한국어학급 멘토링 컨설팅도 운영되고 있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원격수업에 적응하기 어려운 다문화가정 학생과 학부모가 학습에서 소외되는 것을 막을 것”이라며 “혼란을 최소화해 원격수업 적응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현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