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강도 사회적 거리 두기'가 완화된 첫날인 20일 대구시 남구 경북예술고등학교에서 무용과 3학년 학생이 57일 만에 선생님으로부터 1:1 대면 수업을 받고 있다. 대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하며 경북예고는 지난 2월 23일부터 한국무용, 현대무용, 발레 등 무용과 학생들의 대면 수업을 금지하고 온라인 수업을 진행해 왔다. 그러나 교육 당국의 부분적 대면 수업이 일부 허용되며 이날부터 제한된 인원을 대상으로 1시간에 1명씩 대면 수업을 재개했다. 경북예고 이준민 무용부장은 "다음 달 무용 콩쿠르에 나가는 3학년 학생 14명에 대해서만 대면 레슨을 시작했다"며 "대회 준비를 하는 학생들은 온라인 수업만으로는 한계가 있어 감염증 확산에 대한 준비를 충분히 하고 레슨을 시작했다"고 설명했다.연합


'고강도 사회적 거리 두기'가 완화된 첫날인 20일 대구시 남구 경북예술고등학교에서 무용과 3학년 학생이 57일 만에 선생님으로부터 1:1 대면 수업을 받고 있다.

대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하며 경북예고는 지난 2월 23일부터 한국무용, 현대무용, 발레 등 무용과 학생들의 대면 수업을 금지하고 온라인 수업을 진행해 왔다.

그러나 교육 당국의 부분적 대면 수업이 일부 허용되며 이날부터 제한된 인원을 대상으로 1시간에 1명씩 대면 수업을 재개했다.

경북예고 이준민 무용부장은 "다음 달 무용 콩쿠르에 나가는 3학년 학생 14명에 대해서만 대면 레슨을 시작했다"며 "대회 준비를 하는 학생들은 온라인 수업만으로는 한계가 있어 감염증 확산에 대한 준비를 충분히 하고 레슨을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연합
연합 kb@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