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동·최순호 현역으로 소환

송민규 포항스틸러스 공격수.
포항스틸러스 공격수 송민규가 인기 온라인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피파 온라인 4)를 활용한 ‘K리그 랜선 토너먼트 TKL(Team K League)컵’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2020시즌 K리그 개막이 코로나19로 잠정 연기된 가운데 축구에 목마른 팬들에게 재미있는 볼거리를 선사하기 위해 준비된 이번 ‘랜선 토너먼트’에는 K리그1 구단 중 군팀인 상주상무를 제외한 11개팀에서 대표선수가 1명씩 참가했다.

참가 선수들은 피파 온라인 4 TKL 패키지에 포함된 K리그 선수들로만 출전명단을 구성해 승부를 겨뤘다.

송민규는 대부분의 출전 선수를 현재 포항 현역 선수들로 구성하는 가운데 중앙 미드필더에 김기동 감독, 최전방 공격수에 최순호 기술이사를 기용해 현실 세계에서는 볼 수 없는 조합의 축구를 선보였다.

18~19일 양일간에 걸쳐 진행된 토너먼트에서 포항 송민규는 1차전에서 서울의 김진야를, 2차전에서 대구의 예병원을 꺾고 준결승에 진출했다.

4강전에서는 울산 조수혁과의 동해안더비가 성사돼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비록 온라인에서였지만 이 경기에서 울산을 상대로 3-1의 시원한 승리를 거두며 실제 K리그1에서 울산을 상대로 한 승기를 이어나갔다.

3판 2선승제로 진행된 마지막 결승전에서는 광주 두현석을 상대로 2승1패를 거두며 우승을 거머쥐게 됐다.

송민규는 “우승하겠다는 생각보다 동해안더비에서는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토너먼트에 임했다.

팬들께서 울산에게는 진짜 축구든 온라인 게임이든 반드시 이기길 원하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많은 팬들의 응원 덕분에 우승까지 하게 되었다고 생각한다”며 “충실히 훈련하면서 조만간 개막할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 게임은 휴식시간에 조금씩만 하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한편 포항스틸러스는 목놓아 개막을 기다리고 있는 포항 팬들을 위해 온라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구단 공식 유튜브 채널인 ‘포항항TV’에서는 올해 동계전지훈련 전체를 다룬 고품격 다큐멘터리를 선보이고 라이브 방송도 실시해 선수들의 훈련과 생활 모습을 실시간으로 전하고 있다.

구단 공식 인스타그램(@fc.pohangsteelers)에서는 매일 1명씩 전체 선수의 올시즌 출사표를 게시하고 각 게시물의 베스트 댓글을 선정해 선수별로 본인의 애장품을 팬들에게 전해주는 등 구단 자체 온라인 채널을 통한 소통에 힘을 쏟고 있는 중이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