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고서 학생·학부모 동의받아 기능경기대회 준비

사회적 거리 두기(PG). 정연주 제작. 연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등교가 중지된 가운데 경북 한 특성화고등학교 학생이 기숙사 합숙 생활 도중 극단적인 선택을 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21일 경북도교육청 등에 따르면 지난 8일 오후 11시 30분께 모 특성화고 기숙사에서 3학년 A 군이 숨져 있는 것을 같은 방 친구가 발견했다.

A 군은 메커트로닉스 직종 기능경기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지난달부터 교내 합숙 생활을 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도교육청은 코로나19 확산으로 2월 말부터 훈련 등 모든 교육활동 중지를 지시했지만, 이 학교는 학생과 학부모 동의를 받아 일부 학생이 훈련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 학교 외에 다른 특성화고 2곳에서 훈련이 있었던 것으로 드러나 도교육청은 모든 합숙 훈련을 중단시켰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경찰 조사 결과 학교 폭력 등은 확인되지 않았다”며 “학교장 등을 상대로 코로나19 사태 속에 합숙 훈련을 한 경위 등을 감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 경북지부 등 시민단체들은 이날 공동으로 성명을 내고 “기능반 학생들이 메달 경쟁에 내몰리는 현실과,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 두기를 하는 상황에서 합숙형 경시대회 준비를 방치한 교육청의 안이한 행정행위가 안타깝다”고 지적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합
연합 kb@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