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심사

경주시의회는 23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5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최했다.
경주시의회는 23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9일간 일정으로 제250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23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50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건,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제안 설명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등을 처리했다. 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경주시 청년정책특별위원회 등 위원 추천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기타 안건 등도 처리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는 이철우 의원, 부위원장은 장복이 의원, 위원으로는 김동해 의원, 박광호 의원, 이락우 의원, 주석호 의원, 한영태 의원, 김순옥 의원, 김태현 의원, 엄순섭 의원, 장동호 의원이 선임됐다.

1차 본회의를 마치고 오후부터 30일까지 휴회기간 중에는 각 상임위원별로 조례안 및 일반안건 심사,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 세입·세출예산(안) 심사, 기타안건 처리 등 의정활동을 펼쳐 나간다.

마지막 날인 다음달 1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 및 특별위원회에서 심의한 조례안 및 일반안건,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 기타 안건처리 등에 대해 최종 의결한다.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안건은 한국지역진흥재단 지원 조례 폐지조례안, 경주동궁원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주시 사무의 민간위탁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주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주시보건소 및 보건지소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주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주시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안)에 대한 의견제시의 건,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이 있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