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수산물 소비촉진 행사…건오징어 등 총 2000세트 판매

포항시 수산과 공무원들이 24일과 25일 양일간에 걸쳐 대구포항고속도로 영천휴게소(하행선·상행선)에서 수산물소비촉진 드라이브스루 판매 행사를 열었다. 이날 강도다리 활어회 1㎏ 2만원, 아귀찜 및 장어구이 2만원, 건오징어 4마리 1만원으로 고속도로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판매했다. 이은성 기자 sky@kyongbuk.com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여파 등으로 어업인들이 수산물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24일과 25일 이틀간 영천 휴게소에서 열린 포항시 수산물 소비촉진 ‘드라이브 스루’ 행사가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방식을 접목해 사람 간 접촉을 줄인 방법으로 진행됐으며, 해양수산부의 양식 수산물 소비촉진을 통해 강도다리 활어회 세트, 아구찜과 장어구이 세트는 2만원, 건오징어는 4마리에 1만원으로 총 2000여 개가 판매됐다.

대구에서 행사장을 찾아온 한 관광객은 “장기간 지속되는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답답하고 무료했던 일상에서 포항의 드라이브 스루 행사를 계기로 바람도 쐬고 포항관광과 죽도시장을 두루 들러보고 오는 길에 신선한 회도 구입할 수 있어 오래간만에 맛보는 삶의 여유를 느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가 진행된 영천휴게소는 만남의 광장 출연으로 이용객이 크게 늘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이용객이 급감하게 돼 휴게소를 방문하는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한국도로공사와 판매장소를 협조했다.

정종영 포항시 수산진흥과장은 “이번 행사는 해양수산부의 지원을 받아 구룡포수산업협동조합에서 추진한 행사로, 수산물 드라이브 스루 소비촉진 행사를 통해 양식어류 출하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시키고, 우리 지역의 수산물을 많은 분들께 홍보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이번 강도다리 드라이브 스루 행사가 포항 수산물의 대외적 홍보 파급효과를 일으켜 침체된 죽도시장과 지역 회 상가 등의 관광먹거리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