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3~15일까지 접수

지난해 상설전시회 모습.
영주시와 (재)영주문화관광재단이 2020지역문화예술 특성화지원사업 레지던시 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148아트스퀘어’ 레지던시 입주작가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레지던시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작가에게는 창작공간과 창작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여건을 지원하고, 참여 작가들과 시민들의 거버넌스를 형성해 공동체 활동으로 질 높은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재)영주문화관광 재단은 지난 2018년부터 ‘148아트스퀘어’레지던시 공간에서 추진해 왔다.

이에 따라 레지던시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오는 5월 13일부터 5월 15일까지 입주작가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현재 주민등록상 영주시에 거주하고 있는 자 또는 관외자(레지던시 입주 후 영주시로 주소 이전이 가능한 자)로, 타 국비보조사업 지원을 받고 있지 않은 개인 또는 그룹 3인(팀) 이내로 선정한다.

공모에 선정된 작가에게는 창작활동 재료비 등을 비롯하여 창작 작업실 제공과 교류활동 및 성과전 개최, 워크숍, 지역민과 함께하는 커뮤니티 활동 등 작가의 창작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입주를 원하는 작가는 영주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로드해 작성 후 전자우편(culture@yctf.or.kr)을 통해 접수 별도의 우편접수나 방문 접수는 받지 않는다.

입주작가 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영주문화관광재단(http://www.yctf.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진한 기자
권진한 기자 jinhan@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