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5일까지 접수

대구시 수성구 DGB대구은행 본점.
DGB금융그룹과 닥터안자연사랑연구소는 청소년의 창의성과 통합적인 사고능력, 환경일기를 통한 생활 속 친환경 실천 강화를 위해 제12회 전국 초·중·고 NIE 에너지 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환경부·대구광역시교육청·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가 후원하며 전국 초·중·고 재학생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은 대구은행 전 영업점 및 홈페이지를 통해 배부된 NIE 에너지 일기장에 신문기사를 활용한 에너지 관련 일기를 열흘 이상 작성해 대구은행 전 영업점 또는 닥터 안 자연 사랑연구소로 올해 9월 25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특히 금년 부터는 온라인 및 컴퓨터로 일기장을 작성할 수 있는 온라인 부문이 신설됐다. DGB금융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일기장을 다운 받아 컴퓨터로 작성한 뒤 이메일(greendgb@dgbfn.com)로 동일 기간 제출하면 된다. (일기장 양식은 DGB금융그룹 홈페이지(www.dgbfg.co.kr)‘홍보/채용’ 카테고리의 친환경공모전에서 다운 로드 가능)

자세한 내용은 DGB금융그룹 홈페이지(www.dgbfg.co.kr) 및 DGB대구은행 사이버그린지점(http://green.dgb.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DGB금융그룹 관계자는 “지구 온난화로 인해 심각해지고 있는 기후변화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현 세대와 미래 세대의 환경인식 제고 및 행동변화가 필요한 시점, DGB공모전을 통해 미래의 주역이 될 우리 학생들이 친환경 생활을 실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