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인터내셔널(대표 주시보)이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 ‘선순환형 동반성장’ 실천에 나선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27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목동 사무소에서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민관협력 해외진출 지원 모델’을 구축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국제전시회 공동 참가 △해외진출 세미나 실시 △정보교류 및 사업연계 등 중소벤처기업의 해외마케팅을 공동 추진한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다년간 축적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노하우를 활용해 중진공 주관 해외진출 설명회 등 행사에 참여해 1대1 맞춤형 컨설팅 및 법률·세무상담 등 수출 관련 세미나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유망 중소벤처기업과 전시관을 마련해 국제전시회에도 참가하는 등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도와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의 역할을 다하기로 했다.

또한 포스코그룹 글로벌 마케팅 협업 기업들이 중진공의 ‘수출 바우처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수출 바우처 사업’에 선정되는 기업은 수출 준비부터 해외시장 진출까지 수출 과정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해외마케팅 서비스를 바우처를 통해 지원받을 수 있다.

협약식에는 포스코인터내셔널 도철호 신성장사업실장과 중진공 정진우 글로벌성장본부장이 참석했다.

한편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최근 국내 바이오벤처인 바이오앱과 제품 개발 및 글로벌 판로 개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기술력 있는 중소벤처기업의 코로나19 진단키트를 미얀마에 지원하는 등 다양한 상생협력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포스코인터내셔널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상생협력 사례를 지속 발굴해 ‘업(業)’의 특성을 반영한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적극 실천할 계획이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