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칭스태프·선수·심판·경기감독관 대상

오는 5월 8일 프로축구 하나원큐 K리그 2020 개막을 앞두고 이번 주중 선수단 전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전수 검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이하 ‘연맹’)은 27일 모든 선수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K리그 개막전 22개 구단 선수단 및 코칭스태프 전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전수 검사를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검사 대상자는 모두 1142명이며, K리그 등록 선수·코칭스태프·선수단과 밀접 접촉해 업무를 수행하는 팀스태프·심판·경기 감독관 등이 이에 해당 된다.

검사는 각 구단이 연고지역 내 선별진료소에서 실시하고, 소요비용은 연맹이 전액 부담한다.

검사는 이번 주 중으로 완료한 뒤 오는 5월 1일까지 연맹에 결과를 제출해야 하며, 검사 결과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아야 경기에 출전할 수 있다.

양성 판정이 나온 선수와 소속 구단은 최소 2주간 자가격리 대상이 되고, 2주 후 재검사를 통해 음성 판정을 받은 선수는 경기에 참가할 수 있다.

연맹은 이 같은 조치 외에도 리그 개막을 앞두고 안전한 리그 운영을 최우선적 목표로 삼아 각 구단에 선수단 내 유증상자 및 확진자 발생 시 대응 매뉴얼 전달·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경기 운영 매뉴얼 제작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