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거돈 부산시장이 23일 오전 부산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시장직 사퇴 의사를 밝힌 뒤 자리를 뜨고 있다. 오 시장은 “죄스러운 말씀을 드린다. 저는 최근 한 여성 공무원을 5분간 면담하는 과정에서 불필요한 신체접촉이 있었다”며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고 말했다.연합
청와대는 28일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여직원 성추행 사건을 청와대·여당이 사전에 알고도 은폐한 것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 “황당한 주장”이라며 일축했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이날 기자들의 이 같은 질문에 “주장 내용 자체가 황당하다. 문재인 대통령은 2012년 국회의원에 출마하면서 법무법인 부산 지분까지 다 정리했고,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부인했다.

그러면서 “자꾸 청와대와 대통령을 연결시키려고 일부 언론과 야당에서 주장하고 있는 것”이라며 “아무런 관련 없는 내용을 가지고 억지로 연결시키고 있는 사안”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 ‘총선 전에 사건 관련 보고를 오 전 시장 측근이 했을 것이란 의심과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는 질문에 “예를 들자면 총선 전에 ‘총선을 앞두고 코로나 19 확진자 수를 줄이기 위해서 검사 수를 줄였다’는 보도가 있었다”며 “보도가 사실이라면 그 이후에 확진자 수가 늘었어야 한다. 그런 수많은 주장들이 있고 당리당략의 목적이 있는데 그런 주장에 대해선 나중에 결과를 보시면 다 알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일각에서는 오 전 시장이 성추행 피해자와 ‘4월 말 사퇴’ 약속의 공증작업을 과거 문 대통령이 대표였던 법무법인 부산에 맡긴 사실이 알려지면서 청와대와 여당이 4·15 총선 전에 사건을 미리 알고도 은폐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또, 오 전 시장 사건을 최초 접수했던 부산 성폭력상담소장이 과거 문재인 대통령 후보를 공개 지지한 인물이라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

이와 관련 경찰은 전날 오거돈 전 시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바꾸고 본격 수사에 착수했다.

검찰은 지난 24일 한 시민단체가 오 전 시장을 업무상 위력 등에 의한 추행 등의 혐의로 고발한 사건을 부산경찰청으로 넘겼고, 경찰은 성추행 사건 수사 전담팀에 24명을 투입했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