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경북도지사와 도 직원 250여명이 6일 도청 새마을광장에서 ‘덕분에 챌린지’를 하고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도 직원 250여명은 6일 도청 새마을광장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에 앞장서 준 의료진과 도민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코로나19로 고생하는 의료진 응원을 위해 지난달 16일부터 추진되어 온 SNS캠페인으로,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한 각부 장관, 기업인, 연예인 등 유명인사와 함께 일반 국민들도 대거 참여해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날 ‘덕분에 챌린지’는 고마운 분들에게 제대로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자는 직원들의 제안으로 추진됐으며, 마스크 착용과 양팔 간격두기 등 생활 속 거리두기 기본지침을 지키면서 질서정연하게 이뤄졌다.

이철우 도지사는 “아직 코로나19 위기 상황이 종료된 것은 아니지만 우리가 좀 더 나은 오늘을 살 수 있는 것은 수많은 의료진과 봉사자, 도민 분들의 헌신이 있었기 때문이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덕분에 챌린지를 통해 고마운 마음이 새바람을 타고 모두에게 전달돼 경북을 더욱더 훈훈하게 만드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양승복 기자
양승복 기자 yang@kyongbuk.co.kr

경북도청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