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청와대는 6일 일부 언론의 ‘다음 달 중폭 개각이 유력하다’는 보도와 관련해 “사실 무근”이라고 밝혔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현재 개각을 전혀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앞서 한 언론은 이날 오후 “다음달 외교·국방장관을 포함한 중폭 개각이 유력하다”고 보도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개각과 관련해 “오늘부터 검토한다고 해도 개각은 최소 두 달이 걸린다. 추천을 받고 검증을 하고 청문회를 해야 한다”며 “다음 달 개각이 이뤄질 가능성은 전혀 없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등 청와대 참모진 개편 가능성에 대해서도 “사실이 아니다”라고 부인했다.

그는 4·15 총선 이후에도 현재의 부처 수장이나 청와대 참모진이 유지되는 것이 안정적이라고 판단하는 것이냐’는 질문에 “청와대가 총선 이후 개각이나 청와대 개편을 한다고 한 적이 한 번도 없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은 당연히 참모들을 신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보통 지금까지 개각에 대해서 (청와대가) 구체적으로 ‘아니다’라고 확인한 건 많지 않았다”며 “구체적으로 자리까지 나온 (개각 관련) 보도가 자칫 기정사실화 되면 공직사회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설명을 드리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