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 총선 인천 연수을에서 낙선한 미래통합당 민경욱 의원이 7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법원 앞에서 열린 선거무효소송 대법원 소장 제출 관련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미래통합당 민경욱 의원(인천 연수을)은 7일 “지난 4·15 총선은 QR코드 전산조작과 투표조작으로 이뤄진 부정선거”라며 재선거 실시를 주장했다.

민 의원은 이날 오전 서초동 대법원 앞에서 4·15 총선무효선거소송 변호인단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총선 무효소송을 제기했다.

민 의원은 성명서에서 “인천 연수을 통합당 민경욱 후보는 당일 투표에서는 민주당 후보에게 7% 이상인 3,358표를 앞섰지만, 사전투표에서는 관내 10%·관외 14% 차로 뒤져 최종 2,893표차로 졌다”며 “사전투표와 당일투표에서 선거인수와 투표수가 일치하지 않고, 사전득표 비율이 63:36으로 일관되며, 집계가 실종된 선거구 등이 있어 조작하지 않고선 통계적으로 불가능한 결과가 나왔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제 선거구의 관내와 관외 사전투표의 비율이 주요 후보 세 사람에게 모두 100대 39로 나타났다는 사실이 알려진 이후 전국적으로 사전선거를 둘러싼 각종 조작 의혹이 불거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민 의원은 이어 “대법원은 신속히 재검표를 진행하고, 전자투표에 사용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서버와 임차 서버, 투·개표기, 무선장비 등에 대한 포렌식 감정을 실시해야 한다”며 “4·15 총선 무효를 선고해 재선거가 이뤄지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그는 또, 대법원을 향해 “그 어떤 정치적 압력에도 흔들리지 않고 다만 법과 양심, 그리고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한 사명감만으로 재판에 임해달라”며 “민주주의의 앞날이 여러분의 어깨 위에 놓여 있다”고 호소했다.

민 의원은 정치권을 향해서도 “하루빨리 국회 차원의 진상규명 특위를 설치해 이 문제의 전말을 밝히는 데 앞장서달라”고 요청했고,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는 “QR 코드의 생성과 독해과정을 시연을 통해 명명백백하게 당장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