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수산대전 포스터.
코로나19로 위축된 수산물 소비를 활성화하고, 경영 어려움을 겪는 어업인을 지원하기 위해 4일부터 6월 3일까지 한 달간 ‘대한민국 수산대전’행사를 해양수산부가 진행한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음식점, 대형마트 등 주요 수산물 소비처 방문이 줄면서 수산물 소비도 위축되고 있는 상황이다.

해수부는 이번 상생할인 행사를 통해 어려운 어업인도 돕고, 소비자에게도 영양가 높은 수산물을 싸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참여 기업·기관은 각 행사 기간 동안 넙치·우럭·멍게·전복·장어를 비롯한 주요 양식 수산물과 제철 수산물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먼저 △롯데마트·이마트·홈플러스·현대백화점 등 대형마트·백화점에서는 우럭·장어·전복 등을 판매한다.
대한민국 수산대전 행사 안내.해수부
△공영쇼핑·롯데온·11번가·우체국쇼핑·G마켓·쿠팡 등에서도 광어,·멍게·우럭 등을 각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삼삼해물·얌테이블·오늘회·인어교주해적단 등 수산 창업기업은 각 누리집에서 전복·가자미·숭어 등을 판매하며, △수협중앙회는 수협쇼핑 누리집을 통해 굴비·꽃게 등 수산물 18종을 판매한다.

△전라남도·충청남도·통영시 등 지자체도 각 지역 장터·백화점·쇼핑몰 등을 통해 지역특산 수산물을 판매할 예정이다.

해수부 관계자는 “이번 대한민국 수산대전 행사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산업계 시름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 국민이 신선한 수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상생할인 행사에 동참해준 수산물 유통·판매업체에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수산대전의 판매처별 자세한 행사 내용은 4일부터 해양수산부 누리집(www.mof.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