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부터 14일까지 롯데백화점 부산 광복점에서 열리는 영양군 우수 농·특산물 특별판매전 매장 모습
영양군 우수 농·특산물이 도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영양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판로 확보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업인을 돕기 위해 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롯데백화점 부산 광복점에서 산나물을 비롯한 영양군 우수 농·특산물 특별판매전을 진행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참여 품목으로는 청정 자연환경에서 생산한 다양한 산나물(명이나물, 곰취, 눈개승마, 취나물, 어수리, 고사리 등)과 세계 최대 규모의 고추 일괄처리 시스템을 갖춘 영양고추유통공사에서 생산한 빛깔찬 고춧가루와 고추장을 비롯해 토종명품화사업단의 산복숭아젤리, 천궁(방향제)등으로 구성했다.

영양고추 홍보·판촉을 위해 선발된 영양고추아가씨가 참여하며, 부산지역 소비자들에게 영양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행사기간 동안(7일간) 영양 농산물 및 가공품을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 매일 선착순 200명에게 ‘빛깔찬 고춧가루(30g)’를 무료로 증정한다.

오도창 군수는 “이번 롯데백화점 부산 광복점 특별판매행사를 통하여 영양군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특산물을 도시민들에게 널리 알려 지역농산물 소비 촉진 기회는 물론 농업인들의 직거래 활성화 등으로 새로운 판로 확대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고충을 조금이나마 덜어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