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청
의성군이 경북도가 주관한 ‘2019 경상북도 규제개혁 추진실적 평가’에서 영예의 대상을 받아 5년 연속으로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중앙부처 건의과제 수용 실적과 행태개선을 위한 규제 애로 해소 실적 등의 행정안전부 정부 합동평가(4개 지표)와 찾아가는 현장 간담회 같은 불합리한 규제 발굴·해소 노력 등을 자체평가(5개 지표)에 대한 실적으로 합산해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의성군은 기업인과 소상공인을 위한 ‘찾아가는 지방규제 신고센터’ 운영을 비롯해 지난 한 해 동안 총 109건의 규제개선 과제를 중앙정부에 건의해 7건이 채택되었으며, 특히 ‘고용센터 외국인 근로자 고용허가서 발급 허용’과제는 올해 정부의 ‘지역 민생규제 혁신방안’ 50건 개선과제로 포함되는 등 큰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지난 3월에는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인증도 받아 국무총리 기관표창과 함께 재정 인센티브 1억 원을 받은 바 있다.

군은 적극 행정업무를 공직문화로 정착시키고 업무에 능동적으로 임하는 공무원에 보상을 부여하고자 올 상반기부터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하여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방규제혁신의 선도 지자체로서 앞으로도 지역발전에 걸림돌이 되는 각종 규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공공의 이익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업무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