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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은행, 고객 맞춤형 실시간 디지털 금융서비스 제공
대구은행, 고객 맞춤형 실시간 디지털 금융서비스 제공
  • 박무환 기자
  • 승인 2020년 05월 11일 20시 49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5월 12일 화요일
  • 12면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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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대구시 수성구 DGB대구은행 본점.
대구은행은 11일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완료 했다고 밝혔다.

대구은행 빅데이터 플랫폼은 급변하는 금융소비자 트렌드와 디지털 금융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 지난해 8월부터 개발에 착수헤 시범실시 기간을 거쳐 정식 오픈했다.

기존의 통계 기반 시스템 대신 머신러닝 기반의 인공지능 시스템을 도입해 은행 내부에 축적된 고객 정보, 거래정보, 콜센터 상담내용 등 정형, 비정형 데이터 뿐 만 아니라, 외부의 기업정보, 공공 데이터 등을 한 번에 수집 및 분석할 수 있어 관리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를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 상품추천 모형이 대고객 서비스에 적용되며, 비대면 채널 이용 고객의 거래 패턴과 행동 정보를 분석하는데 활용돼 실시간 마케팅과 고객 디지털 경험 개선을 한다.

이숭인 IMBANK 본부장은 “비대면 채널 이용고객 증대 및 전국화 고객 기반 마련을 위한 상품가입, 이체, 고객 상담 등 금융서비스가 가능한 AI 챗봇도 도입할 예정”이라는 뜻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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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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