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30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총 30명 대상

포항시 진로진학지원사업 홈페이지.
포항시 진로진학지원 사무실이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기존의 대면 진학상담 대신 1대1 원격 진학컨설팅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포항시는 온라인 개학으로 입시 준비에 불안을 느끼고 있을 지역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효과적인 진학 정보 제공 및 대입전형별 전략에 대해 가이드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한다.

이번 1대1 원격 진학컨설팅은 오는 23일, 30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총 30명을 대상으로, 기존의 학생부 및 내신성적 등 대입 전형 자료에 기반하여 온라인 화상 프로그램 및 인터넷 화면과 파일 공유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개인 맞춤형 상담이 진행된다.

포항시는 5월 신청자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한 뒤 만족도와 수요조사 분석을 통해 6월 이후 수시모집 대비 전략 특강, 자기소개서 컨설팅, 면접 컨설팅 등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진학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운영하는 것을 검토할 예정이다.

포항시는 1대1 원격 진학컨설팅뿐만 아니라 온라인 학부모 아카데미, 슬기로운 집콕 진로교실, 토요미래직업체험 등 포항시 지역 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하고 체계적인 진로진학지원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과 신청은 포항시 진로진학지원사업 홈페이지(www.phjinro.co.kr)를 통해 확인 및 신청할 수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대입 전략을 세우기 힘든 수험생 및 학부모를 위해 비대면 1대1 원격 진학컨설팅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며 “많은 분들이 적극적으로 활용해 대입전략 수립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