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경북교육청, 고3 학생들에 대입자료 뉴스레터 ‘경북 꿈지니’ 제공
경북교육청, 고3 학생들에 대입자료 뉴스레터 ‘경북 꿈지니’ 제공
  • 정형기 기자
  • 승인 2020년 05월 12일 09시 55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5월 12일 화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교육청이 고 3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대입자료 뉴스레터 ‘경북꿈지니’ 첫 페이지 화면.
경북교육청은 고3 학생들의 대학입시에 대한 불안감 해소를 위해 학급별로 게시할 수 있는 자료인 뉴스레터 ‘경북 꿈지니’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경북진학지원센터에서 발행하는 뉴스레터 ‘경북 꿈지니’ 1호는 10쪽 분량으로 진로진학상담 경험이 많은 현직 교사와 대입전문연구원을 집필진으로 구성해 발행했다.

모락모락 대입의 꿈을 함께 지어가는 ‘경북 꿈지니’라는 머리말로 시작하는 뉴스레터는 △2021학년도 대입 특징의 이해와 준비 △학생부교과전형의 특징과 지원전략 △학생부종합전형 평가방식 변화 확인사항 △서강대, 성균관대, 한양대의 수시 입학전형을 꼼꼼하게 정리 분석한 자료로 채웠다.

2021학년도 대입 특징의 이해와 준비는 올해 대학입학전형 시행계획 주요사항, 수학능력시험의 주요변수와 대입 준비를 위한 절차를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했다.

학생부교과전형의 특징과 지원전략은 6개의 전형특징에 맞는 각각의 지원전략을 제시함으로써 학생들이 학생부교과전형에 대한 대비를 철저하게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학생부종합전형 평가방식 변화와 확인사항에서는 서류 블라인드 평가와 고교프로파일 폐지 등 올해 새롭게 바뀌는 평가방식의 특징을 살펴보고 학생부종합전형 지원을 위해 확인해야 할 사항을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기술했다.

이와 함께 고교생의 선호도가 높은 서강대, 성균관대, 한양대의 2021학년도 수시 입학전형 중 학생부종합전형과 학생부교과중심전형의 운영 특징 분석으로 3개 대학을 표로 잘 정리해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정형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