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서 유일하게 공군 부사관학군단(RNTC)을 운영 중인 영진전문대가 제6기 RNTC후보생 모집에서 최고의 경쟁률을 보였다. 사진은 지난해 가진 이 대학교 제5기 공군 RNTC 입단식 모습.
영진전문대가 공군부사관학군단 후보생 선발에 역대 최고 응시율을 기록했다.

영진전문대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공군 부사관학군단을 운영 중이다.

지난 16일 공군교육사령부가 주관한 공군부사관학군단 후보생 6기 선발 시험이 영진전문대에서 열렸으며 40명 정원에 114명이 지원, 2.85대1의 경쟁률을 보였다.

매년 90명대 수준의 지원율을 크게 상회한 역대 최고 응시율이다.

지난 2015년 부사관학군단 창단 이래 처음으로 지원자가 110여 명대를 돌파해 의미를 더했다.

제6기 후보생 최종 합격은 오는 7월 10일에 발표할 예정이며 합격자는 올 2학기부터 학기 중 군사학과 항공정비학 등의 전공과목을 수강한다.

또한 일선 정비 부대에서 실무경험 등을 쌓아 최고의 항공정비 전문가로 성장하게 되며 이를 통해 항공산업기사 자격증도 취득한다.

백정일 신임 학군단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체열측정,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서 좌석배치를 하는 등 방역에 집중했다”며 “응시 학생들이 불편함이 많았을 텐데도 적극적으로 따라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응시한 학생들은 최종 합격되면 2022년 3월 전원 공군 하사로 임관할 예정이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