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도 국회의원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당선인(옛 정의기억연대 대표)의 아파트 구입 자금 출처 논란이 확산되는 가운데 곽상도 미래통합당 의원은 18일 윤 당선인의 해명에 대해 “기존 아파트를 판 자금으로 경매에 임했다고 하는데 이는 거짓”이라고 반박했다.

곽 의원은 “경매로 취득한 현재 아파트는 2012년 3월 29일 낙찰받은 반면 기존 아파트는 2013월 1월 7일 매도했다”고 지적하며 “전에 살던 아파트 매각 대금이 아닌 다른 자금으로 경매(아파트를)를 해 취득한 것이 분명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윤 당선인은 후원금을 개인 계좌 3개를 통해 받아온 것이 드러났음에도 개인계좌 거래 내역을 국민 앞에 투명하게 공개하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곽 의원은 또, “자녀 미국 유학 자금 마련이 어려우면 부동산을 담보로 은행에서 돈을 빌렸을 텐데, 부동산 담보로 거래한 적도 없는 거로 보아 현금 등이 풍족했던 것으로 보인다”며 “개인계좌로 받은 후원금의 사용처가 수상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앞서 곽 의원은 지난 2012년 3월 윤 당선인이 경매에 단독으로 응찰해 2억2600만 원에 경기 수원의 아파트를 낙찰받았다고 주장하면서 자금 출처의 공개를 요구했다.

이에 윤 당선인은 이날 한 라디오프로에 출연해 “경매로 사기 위해 전에 살던 아파트를 팔았다. 당시 아파트 매매 영수증까지도 다 갖고 있는 상황”이라고 해명했다.

하지만 등기부 확인결과 곽 의원의 지적이 사실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처럼 윤 당선인의 앞뒤가 맞지 않는 해명으로 논란이 확산되자 윤 당선인을 두둔하던 민주당 내에서도 이전과는 다른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장은 이날 광주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윤 당선인의 논란에 대한 질문에 “당과 (문제를) 깊이 상의하고 있다”면서 “사안을 엄중하게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