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한진중공업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이스트’ 5월 중 분양
한진중공업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이스트’ 5월 중 분양
  • 배준수 기자
  • 승인 2020년 05월 18일 19시 13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5월 19일 화요일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이스트 조감도.
한진중공업이 대구 동구 신암뉴타운 인근에 동자02지구를 재개발하는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이스트’ 모델하우스를 이달 중에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지하 3층, 지상 9~15층 총 15개 동으로 건립하는데, 전체 935가구 중 705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전체 세대 중 일반분양분이 75%를 넘기 때문에 실수요자들의 구매 이점이 크다. 59㎡, 75㎡, 84㎡ 등으로 수요가 높은 중소형 위주의 구성을 갖추고 있으며, 준공 및 입주는 2023년 1월 예정이다.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이스트’는 신암뉴타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완벽한 교통 인프라를 확보하고 있다. 1㎞ 이내에 대구도시철도 1호선 동구청역, KTX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와 대구공항 등이 모두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데다 동북로가 인접해있어 시내외로 이동이 쉽다. 대구신세계백화점, 파티마병원, 동구청 등 편리한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있고, 팔공산의 전경과 금호강을 내려다보는 조망권까지 도심속의 힐링 인프라가 우수하다. 또 신성초, 신암중, 영진고 등 초·중·고교가 가깝고, 경북대 캠퍼스와 동부도서관 등 동구 최상의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인근의 신암 재정비 촉진구역을 중심으로 1만3000여 가구 신주거타운 개발에 따른 수혜와 대구 4호선 순환트램선, 대구도시철도 엑스코선 예비타당성 조사 진행 등의 개발 호재로 투자가치도 높다고 인정받고 있다.

친환경 공기관리 시스템이 돋보인다. 해모로의 자체적인 단지내 미세먼지 통합관리 시스템인 ‘H-CATS (Haemoro Clean Air Total System)’는 단지공용, 단지조경, 커뮤니티시설, 지하주차장, 세대공용, 세대내부 등 6개 존으로 구분해 각 공간의 특성에 맞게 체계적으로 미세먼지를 정화하는 진화된 미세먼지 케어 시스템이다. 풍부한 수경공간 조성 및 아파트 동출입구 클린에어 시스템, 센서감지형 주차환기 시스템, 미세먼지 신호등과 같이 공기청정을 위한 다양한 스마트 클린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특히 전 가구 내에는 초미세먼지보다 작은 0.3㎛ 크기의 먼지를 99% 이상 차단하는 4중 필터 시스템이 전 가구 내에 설치되어 별도로 창문을 열어 공기를 환기시키지 않아도 자체적으로 미세먼지 제거 등 공기 정화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음성인식 AI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해모로 스마트홈 시스템’을 통하여 생활 패턴에 따라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손쉽게 제어할 수 있으며 아이들의 안전한 승하차를 위한 스쿨스테이션, 첨단 무인 경비시스템과 차량 통제시스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까지 세심한 부분도 놓치지 않았다.

신암동은 청약 비규제 지역으로 청약 자격, 전매 제한 및 중도금 대출 등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주택 유무와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일정 예치금만 충족하면 청약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정당계약일로부터 6개월 뒤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동구 신암동 677-1번지에 있고, 5월 중에 문을 연다.



배준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배준수 기자
배준수 baepro@kyongbuk.com

법조, 건설 및 부동산, 의료, 유통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