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자인초등학교는 최근 전 교원을 대상으로 현장 중심 교사수준 교육과정 연수회를 개최했다.경산교육지원청.
경산 자인초등학교(교장 이영랑)는 최근 전 교원을 대상으로 현장 중심 교사수준 교육과정 연수회를 개최했다. 교사수준 교육과정은 국가·지역수준의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학교수준 교육과정의 요구와 교육환경을 반영해 학급 단위에서 편성·운영하는 실천 중심 교육과정이다.

이번 연수는 교원의 자발적인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 정지혜 교감의 ‘2015 개정 교육과정 함께 나누기’와 ‘시놀이 해볼까?’라는 주제로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시 지도 방법에 대한 연수를 진행했다.

또 정성건 교사의 ZOOM을 활용한 실시간 원격수업과 영상 제작기기를 활용한 교실수업 방법에 대한 강의 등 다양하고 창의적인 수업 사례 공유를 통해 교사수준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나아가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학생의 수준과 능력을 고려하며 학생의 삶을 담은 교사수준 교육과정 운영이 절실히 필요하다. 학생들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는 연수를 통해 연수가 끝나면 발전하는 자신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영랑 자인초 교장은 “교원의 전문성과 자율성을 존중하며 교실에서 교사수준 교육과정이 실현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학생들이 재미있게 참여하며 즐겁게 원격수업을 받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