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세용 시장, 김정환 산단공 대경본부 이사장 만나 지원 요청

장세용 구미시장(우측)은 한국산업단지공단 김정환 이사장(죄측)이 경북 산단대개조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두 손을 잡았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19일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를 방문해 김정환 이사장과 함께 경북 산단대개조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장 시장은 대구경북지역본부의 업무보고 차 구미를 방문한 김정환 이사장과 함께 구미 스마트산단 추진, 기업의 전략적 유치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경제 현안과 특히 최근 산단대개조 정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구미국가산업단지의 향후 사업 추진에 대한 전폭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산단대개조 사업은 구미국가산업단지를 거점으로 김천, 칠곡, 성주 산단과 연계해 ‘전자산업의 부활 및 미래차 신산업 육성을 위한 경북 특화형 ICT 융합 소재부품 클러스트 구축’을 추진하는 사업으로, 향후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 동안 35개 사업에 9900억원 규모의 예산이 집중 투자될 예정이다.

장세용 시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42만 시민의 염원인 구미경제 활력 회복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며 “산단대개조를 통한 구미국가산단의 체질개선과 일자리 창출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겠다”고 성공적 사업 추진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