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과대학교와 한국전력공사 경북본부(본부장 박정석)는 지역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좌측부터) 경상북도 곽대영 원자력정책과장, 금오공대 정인희 기획협력처장, 이상철 총장, 한국전력공사 경북본부 박정석 본부장, 이병화 구미지사장, 정상돈 전략경영부장, 오기중 경영지원부장(금오공대 제공)

금오공과대학교(총장 이상철)가 한국전력공사 경북본부(본부장 박정석)와 지역 우수인재 양성 및 능력 중심 사회 구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8일 금오공대 본관 중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상철 금오공대 총장과 박정석 한국전력공사 경북본부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기관 수요에 부응하는 지역 대학의 우수 인재 양성 △공공기관 현장실습(인턴십)을 위한 인적 교류 협력 △지역 대학, 공공기관 및 지자체 간 인적 교류 및 네트워킹 공동 추진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 기관 관계자 이외에도 곽대영 경상북도 원자력정책과장이 참석해 대학, 공공기관, 지자체 간 교류 협력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지난해 교육부의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된 금오공대는 지역 대학, 지자체, 공공기관, 지역 기업이 참여하는 금오공대 컨소시엄을 구성해 지역전략산업 분야의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이 사업에는 경상북도와 한국전력공사도 참여하고 있다.

이상철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각 기관이 보유한 인적 자원 및 인프라 공유를 활성화하여 우수 인재 양성과 지역 균형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우리 사회가 진정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고 함께 준비하여 진정한 협력이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