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할인쿠폰북
안동시가 29일까지 올해 ‘안동문화관광 할인쿠폰북’ 참여업체를 모집한다.

할인쿠폰북은 지역의 관광 정보와 함께 음식·숙박·체험 등 200곳을 모집한 후 5000권을 제작해 전국에 배포할 계획이다.

올해는 간고등어, 찜닭. 종가음식 등 안동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점과 카페, 디저트 판매점, 고택 숙박, 호텔, 게스트하우스, 도시민박(외국인 전용) 업체를 모집한다. 안동을 여행하며 즐길 수 있는 체험 및 레저 스포츠 업체 등도 함께 신청받을 예정이다.

참여 업체는 자체적으로 할인 한도와 서비스 제공 방식 등을 정할 수 있으며, 사용 기간은 배포 후 2021년 7월까지이다. 제작된 쿠폰북은 주요 관광지와 중앙·중부·영동 등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와 안동역, 안동터미널, 관광안내소 등 지정 배부처를 선정해 우선 배부할 예정이다.

또, 7월에는 쿠폰북 사용 인증샷 이벤트, 사용 후기 이벤트 등도 시행해 쿠폰북을 통해 안동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신청 방법은 경북미래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북미래문화재단 관광팀 또는 카카오톡 ‘안동문화관광할인쿠폰북’에서 문의하면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안동문화관광 할인쿠폰북은 관광거점도시 안동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할인 혜택을 줄 뿐만 아니라 종합 가이드북 역할도 할 것”이라며 “할인쿠폰북 제작에 업체와 시민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오종명 기자
오종명 기자 ojm2171@kyongbuk.com

안동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