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협의회장에 낙산초 이명옥 위원장 선출

21일 칠곡교육지원청이 청사 대회의실에서 2020학년도 학교운영위원장 연수 및 지역협의회를 개최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칠곡교육지원청
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현)은 지난 21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유·초·중·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장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학교운영위원장 연수 및 지역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회 역할을 통해 단위 학교간 소통·공감 및 좋은 학교를 만들어나가는데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며, 학교 교육 신뢰를 높일 수 있도록, 학교운영위원장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연수는 경상북도교육청 홍보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학교운영위원회의 개요와 구성 및 학교운영위원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청렴연수의 일환으로 청탁금지법 연수, 경상북도교육청 시책인 주민참여예산 홍보, 칠곡교육활동 소개 순으로 이뤄졌다.

또 연수 후 2020학년도 칠곡군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낙산초등학교 이명옥 위원장을 지역협의회장으로 선출했다.

이 위원장은 “코로나19 때문에 모두가 힘든 시기에 한마음으로 칠곡 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숙현 교육장은 “학교 교육의 민주적이고 투명한 의사결정과 단위학교의 특색 있고, 창의적인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한 심의·자치기구로서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최근 코로나19 감염증 종식을 위해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드는데 그 어느 때보다 학교운영위원회의 협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태정 기자
박태정 기자 ahtyn@kyongbuk.com

칠곡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