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남양선착장서 기념행사

남양리 마을어장의 바다숲 조성사업에 설치된 다공성 서식장에 해조가 이식된 트리온 A형.
울릉군(군수 김병수)이 26일 남양리 남양선착장에서 ‘바다숲 조성사업 기념 행사’를 가진다.

바다숲 조성사업은 연안 생태계 복원을 위한 포스코 기업시민 지역협력 첫 사업으로 바다의 날(5월31일)을 기념해 바다 숲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구현한다.

이날 기념행사에 김병수 울릉군수, 포스코 장인화 사장 및 임원과 RIST환경에너지연구소장, 울릉군 각 지역 어촌계장, 어민 등 50여 명이 참석하고 바다숲 조성 기념 현장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울릉군 서남해역 남양리 마을어장 0.4㏊에 조성된 바다숲은 광합성이 가능한 수심 17∼20m 수심에 이식된 어초를 수중 설치한 사업으로, 어류산란장, 해삼, 전복 및 문어서식처용 다공성 생태장 트리본 블록 750개, 다공성 서식장에 해조가 이식된 트리온 A형 어초 100기를 설치했다.

울릉군은 바다숲 조성사업으로 철과 칼슘이 풍부한 인공어초는 해조류 성장과 생물종 다양화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장기적으로는 어획량 증가로 어업인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포스코는 자연 생태계 보호를 위한 ‘바다숲 조성사업’을 친환경 대표 사업으로 발굴해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포스코 임직원들로 구성된 클린오션 봉사단을 통해 해양 정화 활동에도 힘을 쏟고 있다.

박재형 기자
박재형 기자 jhp@kyongbuk.com

울릉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