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에는 16개 읍·면 20개 기관과 단체에서 총 450명이 참여해 읍·면 주요 소재지 일대에 대청소와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의성군은 코로나 19로 주요 하천 변 등의 생활주변 환경정비가 미흡한 가운데 사회단체가 참여하는 ‘클린&안심 의성’ 캠페인을 전개하며 깨끗한 의성 만들기에 나섰다.

이번 캠페인으로 주요 공공시설과 시가지, 도로, 관광지, 일터, 내 집 앞에 사회단체와 자원봉사자 등 중심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대청소, 방역활동, 환경정화 활동이 이뤄지며, 지난 15일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을 방역·대청소의 날로 지정해 방역·정화활동을 실시한다.
 

22일에는 16개 읍·면 20개 기관과 단체에서 총 450명이 참여해 읍·면 주요 소재지 일대에 대청소와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지난 22일에는 16개 읍·면 20개 기관과 단체에서 총 450명이 참여해 읍·면 주요 소재지 일대에 대청소와 방역소독을 시행했으며, 각 관·과·소에서도 담당 읍면 캠페인에 동참해 ‘클린&안심 의성’ 캠페인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앞장섰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바쁜 농번기에도 클린&안심 의성 캠페인에 참여해 준 사회단체와 공무원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청정 의성, 관광 의성의 명성을 되찾고 지역경제도 하루빨리 회복될 수 있도록 군정 역량을 집중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